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보호대상아동 후견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담당부서
아동정책과 / 허순남 (032-440-2855)
제공일시
2025-04-03
조회수
419

후견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4월 3일 인천시청 본관 지하 소통회의실에서 ‘2025년 보호대상아동 후견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친권 공백으로 인해 보호자가 없는 아동들이 병원 입·퇴원, 수술, 통장개설, 핸드폰 개통 등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보호대상아동 후견지원사업은 이러한 아동들에게 전문적인 후견인을 지원해 일상생활 보호 및 법률행위를 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이다.



설명회는 2023년 11월 경기 지역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된 후, 올해부터 서울과 인천으로 사업이 확대됨에 따라 인천시 군·구 아동보호전담요원 및 가정위탁지원센터 종사자들의 후견 사무에 대한 전문성을 강화하고 협력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진행됐다.



또한, 아동권리보장원 아동보호지원부 이대성 부장이 ‘보호대상아동 후견지원사업 및 정책 방향’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보호대상아동의 후견인 선임 및 지원체계 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아동보호전담요원을 위한 소진예방 힐링프로그램(MBTI)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 향상 기법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도왔다.



김정은 시 아동정책과장은 “법정대리인이 없는 미성년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보호받고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첨부된 이미지 파일이 없습니다.

첨부파일

첨부된 파일이 없습니다.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