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4월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현재 221개소, 연말까지 300개소로 확대 계획-

담당부서
경제정책과 / 김나현 (032-440-4202)
제공일시
2024-04-01
조회수
268

착한가격업소 표찰

인천광역시는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자 4월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격, 위생, 공공성 등 행정안전부가 정한 기준에 따하 평가한 후 지정하는 업소로, 군·구에서 지정한다.

모집대상은 개인 서비스 업체인 외식업, 이·미용업, 세탁업 등이 해당하며, 가맹사업자(프랜차이즈업소) 및 법인 등은 제외된다.

현재 인천시에는 221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지정돼 있으며, 연내에 총 300개소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착한가격업소에 지정되면 ▲업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 지원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업소 홍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 및 인천시에서는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1만 원 이상 카드 사용 시 2천 원 캐시백 등 혜택(카드사별 일자 상이, 카드사 홈페이지 확인)을 시행 중이며, ▲배달료 쿠폰 지원 ▲인천사랑상품권 캐시백 추가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 중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각 군·구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세부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박찬훈 시 경제산업본부장은 “착한가격업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방안을 준비 중이니 소상공인분들의 많은 참여와 시민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착한가격업소 표찰.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4월 한 달간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