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주민공청회 개최…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 심도있게 논의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3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 대강당에서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 수립과 관련한 주민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공청회에는 김진용 청장을 비롯 주민, 옥외광고 사업자, 전문가 등이 참석,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 자유표시구역 계획안에는 내년부터 오는 2030년까지 총 7년 동안의 송도 컨벤시아 일대 옥외광고물 구성 계획과 지역 명소화 전략이 담겼다. 또 컨벤시아대로변을 중심으로 대형 광고물, 상징 조형물 등 다양한 광고물 구성과 지역 상생을 위한 내용도 함께 계획돼 눈길을 끌었다.
○ 이에앞서 인천경제청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안 수립을 위해 지난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인천시, 연수구 등 유관기관과 건축주, 사업자와 함께 실행 전략 등을 협의했다.
○ 김진용 청장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최종 선정되는데 있어 주민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송도컨벤시아 일대가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받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인천경제청은 최종 계획안을 내달 3일 인천광역시 옥외광고심의위원회를 거쳐 마무리해 행정안전부에 2차 심사 자료로 제출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옥외 광고물 자유표시 2기 지정과 관련해 인천 송도를 포함해 총 8개 지역을 선정했으며 오는 12월 최종 선정을 앞두고 있다.
○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하나의 건축물에 한 개의 광고물만 허용되고, 특히 전기를 사용하는 디지털광고물은 설치 장소와 크기 등 표시 방법에 엄격한 규제를 적용받는다. 하지만 뉴욕의 타임 스퀘어(Times Square), 강남 코엑스(coex)처럼 화려한 디지털광고물도 허용하는 것이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다.
○ 공청회에는 김진용 청장을 비롯 주민, 옥외광고 사업자, 전문가 등이 참석,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 자유표시구역 계획안에는 내년부터 오는 2030년까지 총 7년 동안의 송도 컨벤시아 일대 옥외광고물 구성 계획과 지역 명소화 전략이 담겼다. 또 컨벤시아대로변을 중심으로 대형 광고물, 상징 조형물 등 다양한 광고물 구성과 지역 상생을 위한 내용도 함께 계획돼 눈길을 끌었다.
○ 이에앞서 인천경제청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계획안 수립을 위해 지난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인천시, 연수구 등 유관기관과 건축주, 사업자와 함께 실행 전략 등을 협의했다.
○ 김진용 청장은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최종 선정되는데 있어 주민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며 “송도컨벤시아 일대가 자유표시구역으로 지정받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인천경제청은 최종 계획안을 내달 3일 인천광역시 옥외광고심의위원회를 거쳐 마무리해 행정안전부에 2차 심사 자료로 제출할 계획이다. 행정안전부는 옥외 광고물 자유표시 2기 지정과 관련해 인천 송도를 포함해 총 8개 지역을 선정했으며 오는 12월 최종 선정을 앞두고 있다.
○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하나의 건축물에 한 개의 광고물만 허용되고, 특히 전기를 사용하는 디지털광고물은 설치 장소와 크기 등 표시 방법에 엄격한 규제를 적용받는다. 하지만 뉴욕의 타임 스퀘어(Times Square), 강남 코엑스(coex)처럼 화려한 디지털광고물도 허용하는 것이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이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