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5 사업“시작”

-입주기업 총 8개사 참여…어려운 원도심 가정 학생에 도배·교육기자재 등 지원-

담당부서
투자유치기획과 / 김성환 (032-453-7312)
제공일시
2023-08-25
조회수
257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입주 기업들의 원도심 가정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인 ‘IFEZ-행복한 공부방’이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다.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5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IFEZ 행복한 공부방-시즌5’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진용 청장을 비롯 IFEZ 입주기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시즌5 사업에는 △얀센백신(주) △아이센스(주) △이너트론(주) △캠시스(주) △한국미쓰비시엘리베이터(주), △포스코A&C(주), △TOK첨단재료, △HL Klemove 기업 등 총 8개사가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학생들의 공부방 마련에 힘쓸 계획이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사업 전반을 맡아 총괄 진행한다.



○ 행복한 공부방 사업은 IFEZ의 개발 성과를 원도심과 공유하기 위한 지역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 10월 시작됐다. 그동안 IFEZ 입주 기업들이 후원금을 내 주거환경이 열악한 원도심의 학생 공부방을 도배와 조명 교체 등으로 새롭게 꾸미고 태블릿 PC와 책장 등 교육 기자재를 지원했다. 현재까지 지원을 받은 가정은 모두 43곳이다.



○ 김진용 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통 큰 지원과 참여를 아끼지 않는 입주기업 대표님께 감사를 드린다”며 “더욱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행복한 공부방 사업이 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IFEZ와 원도심이 조화를 이루고 개발 성과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30825 보도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5 사업“시작”).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230825 보도자료(인천경제자유구역(IFEZ) 행복한 공부방 시즌5 사업“시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