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

-5개월간 센터 설치 기초조사, 콘텐츠 발굴, 발전방안 등 마련-

담당부서
재외동포웰컴센터기획과 / 김다혜 (032-440-1532)
제공일시
2023-08-09
조회수
376

회의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일 신관 회의실에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5일 재외동포청 출범 기념행사에서 유정복 인천시장이 발표한 ‘1,000만 도시 인천 프로젝트’의 주요 전략 중 하나인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치를 위한 첫 단추다.



재외동포 웰컴센터는 재외동포를 위한 관광·의료·교육·주거 등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 제공을 담당하는 센터로 내년 상반기 개소를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번 연구용역은 앞으로 5개월 동안 웰컴센터의 설치를 위한 기초조사 및 운영방안, 세부 콘텐츠 발굴과 함께 향후 비전·목표, 발전방안 등에 대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재외동포 웰컴센터의 기본계획을 정립하고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웰컴센터가 750만 재외동포의 인적자산을 연결하는 출발점이 돼 인천의 글로벌 국제도시로의 위상 강화와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 도시 인천’으로의 도약을 이루길 기대하고 있다.



류윤기 시 글로벌도시국장은 “이번 연구용역을 시작으로 인천시민과 재외동포를 위한 ‘1,000만 도시 인천 프로젝트’를 속도감 있게 추진 할 예정”이라며 “웰컴센터는 인천이 재외동포 거점도시로 도약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회의사진.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2 인천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1) 2 인천시, 재외동포 웰컴센터 설립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