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미추홀도서관, 이명환 작가 그림책 원화전「우리, 사이 그리고」운영
-오는 5월 31일까지 도서관 1층 어울림터에서 대표작 미장이, 경옥 등 원화전시-
미추홀도서관은 2024년부터 관내 전시공간인 어울림터(1층) 전시실에서 국내의 주목 받는 그림책 작가의 원화전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이번 이명환 작가의 원화전은 올해 첫 번째로 개최되는 전시회이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대표작인 「미장이」,「경옥」,「가족」등을 비롯한 다양한 그림책의 원화를 선보이며, 작가의 독창적인 상상력과 사람 간의 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작가의 작품세계에 대해 더욱 깊게 들여다보며, 작품 속에 숨겨진 다양한 이야기와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다. 책에서는 드러나지 않는 작가의 창작 과정을 살펴보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원화 전시 외에도 작가와의 만남, 그림 그리기 등 체험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가족 단위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명환 작가는 다양한 기법을 동원한 그림책 작품을 꾸준히 발표해 오고 있다.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책으로는 「할아버지와 소나무」 , 「미장이」, 「경옥」, 「잉어맨」, 「가족」 등이 있으며, 「사랑하는 당신」, 「수탉 그 녀석」, 「우리 가족 말 사전」 등의 그림책에 그림을 그렸다.
한수미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시민들이 이번 전시와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림책을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