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미래 수산업 발전 위한 소통의 장 마련

-인천시 수산기술지원센터, 2025년 상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 개최-

담당부서
수산기술지원센터 / 황경찬 (032-458-7463)
제공일시
2025-03-10
조회수
120

협의회 개최 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수산기술지원센터는 지난 7일 수산기술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어촌지도자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수산업·어촌 발전을 이끌어 가고 있는 어촌계장, 어업인 단체장, 수협 및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어촌지도자 협의회는 업종별 수산업과 지역별 어업인을 대표하는 어촌지도자들에게 올해부터 새로워지는 수산정책 교육 및 홍보와 함께 어업현장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수렴해 향후 수산정책에 대한 방향을 설정하는 소통의 장이기도 하다.

주요 내용으로 △2025년 주요 수산사업 안내 △해양환경 보전 교육·홍보 △수산물 안전성 조사 △항로표지의 이해 및 해양안전 앱(해로드) 사용법 교육 △해양교통안전정보시스템 홍보 등 어업인이 알아야 할 주요 정책 및 제도, 정보를 교육했다.
또한 어업인들이 수산·어업 현장에서 발생하고 있는 어려운 점을 청취하고,이를 풀어나갈 수 있도록 제도 개선 방안을 시와 어업인들이 함께 모색하는 등 수산정책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송병훈 시 수산기술지원센터 소장은 “인천시의 수산 정책,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관내 어업인・관계기관 간 소통과 대화의 기회를 늘려 인천 수산업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
협의회 개최 사진.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7 인천시, 미래 수산업 발전 위한 소통의 장 마련.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