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복합리조트 연계한 관광·마이스 활성화 방안 논의
-- 올해 제2차 ‘인천관광·마이스포럼’ 개최 --
이번 포럼은 김종민 인천관광·마이스포럼 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과 백현 사장의 축사, 관련분야 전문가 발제와 민관 참여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복합리조트와 연계한 인천 관광마이스 발전과제’로 관광마이스 핵심 시설(인프라) 중 하나인 복합리조트를 활용해 어떻게 하면 인천이 관광마이스 산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했다.
복합리조트 조성은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 외화획득 및 다양한 마이스 행사 개최 등을 통한 관광객 유치 효과와 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핵심자원이다. 이번 포럼에서는 이러한 기반시설(인프라)과 연계해 관광마이스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략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송도국제회의 복합지구와 영종 복합리조트 간 연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우리시는 복합리조트와 같은 다양한 관광마이스 기반시설(인프라)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포럼에서 나오는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인천의 관광마이스 산업 발전의 초석이 되는 귀중한 자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 지역의 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할 수 있는 포럼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