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정 개선 아이디어 제안할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발족

-- 13일, 제9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 손다래 (032-440-2428)
제공일시
2023-06-13
조회수
455

발대식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3일 중구 하버파크호텔에서 제9기 생활공감정책참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09년 처음 시작된 생활공감정책참여단은 시정 현장에 참여하고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시정 발전을 위한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활동한다.



행정안전부는 각 시도별로 참여단을 위촉하는데, 이번 인천시 제9기 참여단은 103명이 위촉됐다. 이들은 인천의 시정 현장과 각종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온국민소통’ 홈페이지에 의견을 제안하는 역할을 한다.



이번 발대식 및 역량 강화 교육은 참여단과 담당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인천 유치 릴레이 지지선언, 역량 강화 특강, 생활공감정책참여단 전체 토론 등이 진행됐다.



특히, 서비스디자인랩 대표 최미경 강사의 ‘시민이 설계하는 소통과 공감의 정책’, 남동구 우수 참여단 김화중 강사의 ‘사례로 배우는 아이디어 노하우’등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참여단원의 역할과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방법 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은 “생활 곳곳의 시민 불편부터 개선하는 것이야 말로 우리 시가 세계 초일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첫걸음”이라며 “참여단의 적극적인 활동과 제안으로 인천시정도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과 제안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이미지파일
발대식.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3) 2 인천시정 개선 아이디어 제안할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발족.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3) 2 인천시정 개선 아이디어 제안할 생활공감정책 참여단 발족.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