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재난현장 대응위해 응급의료 교육 실시

-- 시, 보건소, 인천응급의료지원센터, DMAT 재난·다수 사망자 발생 대비 --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 윤지숙 (032-440-3252)
제공일시
2023-06-14
조회수
474

교육사진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6월 7일부터 6월 1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서구 사회적경제마을지원센터에서 재난 및 다수 사상자 발생에 대비한 대응체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난 및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에 대비한 재난 의료 체계를 재정비하고, 각 기관 간 재난대응 매뉴얼 숙지함은 물론 현장응급의료소 운영 대응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시, 보건소, 인천응급의료지원센터, DMAT*(길병원, 인하대병원) 등 총 131명이 참여했다.
*DMAT : Disaster Medical Assistance Team(재난의료지원팀)

오전에는 사전 테스트, 재난 응급의료 비상 대응 매뉴얼 이론 교육, 응급환자 중증도 분류 및 작성 실습, 재난 대응 사례 교육이, 오후에는 모바일상황실 운영 실습, 도상훈련, 사후 테스트가 진행됐다.

김석철 시 보건복지국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인천소방본부, 응급의료기관 등 유관 기관과 재난 의료 대응 교육 훈련을 지속 실시해 재난 대응 능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하반기에는 보건소를 직접 찾아가 재난 의료 대응체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지파일
교육사진.pn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6 인천시, 재난현장 대응위해 응급의료 교육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6 인천시, 재난현장 대응위해 응급의료 교육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