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인천대학교, 환경 분야 공동학술연구 위해 맞손
-- 인천시와 인천대 27일, 인천대 도시과학대학에서 미추홀 포럼 공동개최 --
이번 포럼은 인천시와 인천대학교가 서로 협력하고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대한 공동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 등 연구원 관계자와 인천대학교 도시환경공학부 환경공학전공 교수진, 학생들이 참석했다.
포럼에서는 양 기관은 주요 업무와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학술 연구와 교류 협력을 활성화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미추홀 환경 포럼을 매년 공동으로 추진하고, 올해 중국 톈진에서 열리는 제4차 톈진대-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 간 환경 분야 국제 학술교류에도 인천대학교와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한편 양 기관은 환경 분야에서 지속적이고 활발한 협력을 유지하기 위해 ‘관학 협력 협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환경 분야의 공동연구와 기술개발, 인재 양성과 교육훈련, 정보교류와 자문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권문주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인천시와 인천대학교는 환경 분야에서 오랫동안 협력해 왔으며, 이번 포럼은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이 긴밀하게 협력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종국 인천대 도시과학대학 학장은 “이번 포럼이 양 기관의 환경 연구와 교육 수준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