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립박물관, 2022년 유물 기증자에 감사의 마음 전달
-- 개인 27명 검여 유희강·우초 장인식 서예 작품 등 230건 803점 기증 --
기증 자료에는 인천 출신 서예가 검여 유희강과 우초 장인식의 서예 작품 4건 4점이 포함됐다. 특히 검여 유희강 서예 작품은 1973년 계축년 그가 좌수(左手)로 쓴 작품 중 하나다.
또한, 인천사진대관, 인천직할시 승격 기념 메달, 전국체육대회 관련 자료 등 인천의 시사(市史) 연구에 활용할 중요 유물들도 기증 받았다. 특히 교육사 자료의 기증이 많아 인천 학교 관련 사진, 졸업장과 졸업앨범, 상장 등이 있다.
그 외에도 기증자 가문의 전세품인 여주이씨 고문서, 개인 수집한 유상철 추모기념 인천유나이티드 FC 유니폼, 담배와 담배포갑지, 혼수품으로 장만한 손틀 재봉기 등 기증자들의 추억이 묻어나는 생활사 자료들을 기증받았다.
박물관은 기증자들에게 기증증서를 증정하는 한편 기념품과 기증유물목록집을 전달했다. 기증실에서 기증자 명패를 게시하고 기증된 유물 중 일부를 선별해 한 해 동안 전시한다.
이날 유동현 관장은 “매년 소중한 유물을 기증해주신 기증자분들 덕분에 박물관 소장품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물 기증이 활발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한편 인천시립박물관에서는 매해 유물 기증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기증대상으로는 우리나라와 인천의 역사, 민속, 문화, 생활과 관련된 것이다. 유물 기증을 원하는 시민들은 시립박물관(032-440-6745, youmool@korea.kr)으로 문의하면 된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