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 콘텐츠기업의 투자유치와 저작권 보호위한 정책설명회 열려
-- 인천시, 콘텐츠기업 정책설명회&컨설팅 개최 --
인천테크노파크(원장 이주호)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인천 관내 콘텐츠기업들의 투자유치(IR) 역량강화 지원을 목적으로 40여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인천콘텐츠기업지원센터(부평대로 293) 다목적홀에서 1, 2부에 걸쳐 진행됐다.
1부 정책설명회에서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인천지식재산센터 등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투자유치, 저작권 등 총 5개 분야 관련 지원정책을 설명하고, 참석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2부에서는 설명회에 참석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창업·벤처, 투자유치, 지식재산 등 6개 분야 전문가들과의 1:1 컨설팅 기회를 제공했다.
이 날 행사에서 참석 기업들은 지식재산(IP) 분야에 특히 높은 관심을 보였다. 최근 저작권 불공정 계약 문제로 인해 콘텐츠산업 생태계 전반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저작권 보호 및 구제 절차’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을 반영해 설명회가 진행됐다.
박정남 시 문화정책과장은 “건강한 콘텐츠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우월적 지위를 악용한 불공정 계약 행위가 근절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금조달의 어려움, 불공정 계약 문제 등 여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콘텐츠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 차원의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창업7년 이내의 인천 콘텐츠기업 15개사를 5월중 선정해 역량강화 특강, 기업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투자유치(IR) 데모데이 참가를지원하는 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