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환경관리에 힘쓴 우수기업 4개사 선정

-- 20일,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식 및 간담회 개최 , 유공기관 3개사 표창 --

담당부서
대기보전과 / 박진성 (032-440-3422)
제공일시
2022-12-21
조회수
523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일 인천시청에서 2023년 환경관리 우수기업을 지정하고 우수기업 대표자들 의견 청취와 우수기업 활성화 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시장,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기업 대표, 인천시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4개 기업은 ▲(주)진흥주물 ▲유진기업(주) ▲현우산업(주) ▲동아알루미늄(주)으로 이들 기업에는 지정서와 함께 현판을 전달했다. 우수기업 활성화 유공기관 및 유공자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주) ▲(주)삼양사 인천공장 ▲ 한국기초소재(주) 신제선 대리에게 인천시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기업활동 및 환경관리 우수사례 발표와 더불어 우수기업 대표자들 건의사항 및 우수기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다.

‘환경관리 우수기업 지정제도’는 인천시 소재 환경관련 인·허가를 받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시행해왔다.

대기환경보전법 등 환경 법령 준수 및 자율적 환경관리 실적이 우수한 관내 기업들을 발굴, 자율 환경관리를 유도해 환경관리 모범업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이들 기업체에는 ▲환경개선 지원사업 우선 선발 자격 ▲정기 지도·점검 면제 ▲우수기업 홍보 및 시장 표창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기업체는 대기·폐수 등 분야별 환경관리 상태와 환경시설개선 투자계획, 사업장 조경·녹화 조성 및 지역사회 환경보전활동 등을 심사해 우수기업으로 지정했다.

이로써 신규지정 및 재지정을 받은 4개사와 기존에 지정된 13개사를 합치면 인천시 환경관리 우수기업은 총 17개사가 됐다.

유정복 인천시장은“코로나19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자율적 환경관리에 힘쓴 우수기업들에 감사드린다”라며“앞으로도 환경관리 우수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시민이 행복한 세계 초일류도시 인천」 만들기에 적극 동참해달라. 인천시에서도 기업들에게 더 많은 지원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1) 3 인천시, 환경관리에 힘쓴 우수기업 4개사 선정.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3 인천시, 환경관리에 힘쓴 우수기업 4개사 선정.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