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시, 청년체험단 운영해 유니크베뉴 매력 알린다
-- 유니크베뉴 청년체험단 ‘크크즈’, 9일 발대식 후 활동시작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마이스산업 활성화를 위해 인천관광공사와 함께 운영하는 유니크베뉴 청년체험단, 「크크즈」가 오는 9일 발대식(송도 컨벤시아) 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크크즈」는 ‘유니크베뉴 라이크 프렌즈(유니크베뉴를 좋아하는 친구들)’의 줄임말로, 유니크베뉴에 관심이 있는 청년 30명으로 이뤄진 체험단이다.
체험단은 향후 약 2개월 동안 팀별 활동을 통해 인천 유니크베뉴를 체험하고, 특색 있는 홍보 콘텐츠를 직접 기획·제작한다.
제작된 콘텐츠는 인천광역시 및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 등에 게시되며 향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체험단에게는 유니크베뉴 체험비용 전액을 지원하며 소정의 활동비와 우수 활동자 시상 및 활동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 인천시는 인천 마이스산업에 대한 기본 소양 교육,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교육과 실습, 유니크베뉴 현장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체험단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온윤희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인천 유니크베뉴의 특색을 살린 콘텐츠를 통해 인천만이 가진 우수한 마이스 환경을 홍보하고, 나아가 인천 유니크베뉴 활용도 제고를 통해 마이스산업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