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60+어르신의 인생 제2막을 응원합니다!
-- 인천시, 전문시니어 양성교육 … 10개 과정 170명 전문시니어 지원 --
인천광역시는 고령자 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문시니어 양성교육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의 직무역량에 따라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고 유관 일자리를 연계해 노인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시 거주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프로그램은 ▲도시농업기술 전문교육 ▲퓨전 떡 디저트 기초과정 등 10개 과정이며, 170여 명에게 교육에 필요한 강의료·재료비·운영비 등을 지원할 방침이다.
각 지역별 특수성을 반영한 교육과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교육과정을 운영해 양질의 노인일자리 발굴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유용수 시 노인정책과장은 “어르신 일자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만큼 역량에 맞는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안정된 노후를 누리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해 208명의 어르신에게 전문시니어 양성 교육을 지원했으며 그 중 62명의 어르신이 전문자격증을 취득했다.
전문시니어 양성 교육사업과 매칭한 치매안심 마을건강매니저, 전통 발효식품 사업단, 실버브레인 놀이지도사 등 올해 노인일자리 사업과 연계해 총 52명 어르신의 새로운 출발을 도왔다.
- 첨부파일
- 자료관리담당자
-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