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항만·물류 분야 스타트업 실증 지원 기업 모집”

-내달 25일까지…인천항만공사 수요기술 해결 및 자원 실증-

담당부서
스마트시티과 / 신은선 (032-453-7472)
제공일시
2022-03-29
조회수
387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테크노파크,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항만·물류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Smart-X Seaport(인천항만공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4월25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 ‘Smart-X Seaport(인천항만공사) 프로그램’의 X는 스마트항만을 완성할 미지수의 기술(서비스)을 보유한 스타트업를 찾는다는 의미로 인천항만공사의 수요기술을 해결할 ‘기술개발분야’ 스타트업, 인천항만공사의 실증 인프라를 활용할 ‘실증분야’ 총 2가지 분야로 진행된다.

 

○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되는 3개사 내외의 스타트업에게는 인천항만공사가 기술 실증에 필요한 시설·장비 등 자원을 제공하고, 인천경제청이 실증에 필요한 비용 최대 5천만원을 지원한다.

 

○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의 항만·물류 분야 스타트업이며 수요기술을 해결하는 ‘기술개발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접목시킨 스타트업의 제품·서비스에 대해 실제 인천항만시설에 반영을 검토하고 있어 조기상용화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가 가능해진다.

 

○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동북아 물류의 중심기지인 인천의 자랑스러운 항만 인프라를 통해 항만, 물류 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그 의미가 더 뜻깊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인천 스타트업파크는 인천 전 지역을 실증자유구역화 하여 스타트업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인천 스타트업 홈페이지(www.startuppark.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인천 스타트업파크(Tel.032-228-1211)로 전화하면 된다.
 
첨부파일
220329 보도자료(항만 물류 분야 스타트업 실증 지원 기업 모집).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220329 보도자료(항만 물류 분야 스타트업 실증 지원 기업 모집).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