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미추홀도서관, ‘책마중 서비스’ 확대 실시

--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도서관 14일부터 서비스 본격 시행 --

담당부서
문헌정보부 / 김진원 (032-440-6632)
제공일시
2022-03-15
조회수
849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도서관

미추홀도서관의 ‘책마중 서비스’가 예술회관역과 청라호수공원 제1주차장에 이어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도서관까지 확대 실시된다.

 

인천광역시는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도서관에서도‘책마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미추홀도서관은 지난해 10월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에 스마트도서관을 개소·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번 ‘책마중 서비스’는 기존 스마트도서관의 신간도서 및 베스트셀러 대출과는 별도의 서비스로 운영된다.

 

책마중 서비스는 미추홀도서관 등록 회원이 홈페이지 및 리브로피아 어플을 통해 도서관 소장 도서를 신청(1인 2권까지)하면, 도서관 직원들이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도서를 스마트도서관에 투입해 지정 기간 내 해당 도서를 대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감염병 예방효과와 이용시간 제약에 따른 불편을 해소한 코로나19, 비대면 시대에 최적화된 도서대출 서비스다.

 

김원연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코로나19 시대에도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면서 “올해 하반기에는 미추홀도서관 및 분관에 6개의 스마트도서관을 추가 설치‧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책마중 서비스 및 스마트도서관에 관한 자세한 이용 방법은 미추홀도서관 누리집(www.michuhollib.go.kr)을 참고하거나 전화(☎440-6632)로 문의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미추홀도서관 비대면 도서 대출‧반납 서비스 현황>























구분 주 요 내 용 운 영 장 소
책마중

스마트도서관
책마중 예약도서와 기기에 비치된 다양한 주제 분야의 도서 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 ­인천지하철 예술회관역

­청라호수공원 제1주차장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책마중

(무인예약대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책마중 예약도서를 도서관 운영시간 외에 대출할 수 있는 시스템 ­미추홀도서관 1층

­영종하늘도서관 1층
북드라이브 주차할 필요 없이 차에서 내리지 않고 책마중 예약도서 및 스마트도서관 비치도서를 이용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시스템 ­청라호수공원 제1주차장

 

 
이미지파일
도화2‧3동 행정복지센터 스마트도서관.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1) 7 (미추홀도서관) 책 마중 서비스 확대 실시.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1) 7 (미추홀도서관) 책 마중 서비스 확대 실시.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