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제2의료원 설립위한 발판 마련한다

-- 14일, 제2의료원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담당부서
보건의료정책과 / 박미란 (032-440-2752)
제공일시
2022-03-14
조회수
614

제2의료원 용역 착수보고회

인천시가 제2의료원 건립을 위한 본격 작업에 착수했다.

 

인천광역시는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제2의료원 설립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인천 제2의료원 설립 자문단과 시민단체 등이 참석해 용역사로부터 과업목표 및 방향, 과업 수행계획, 추진일정 등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의 건강권 확보, 공공의료안전망 구축 및 지역 간 의료 불균형 해소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이후 감염병 대응을 위해 인천 제2의료원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3일 ㈜프라임코어컨설팅과 과업기간 12개월의 타당성 조사 용역계약을 체결했으며, 용역 진행 상황 점검을 위한 전문가 자문단*도 구성한 바 있다.

* 자문단(10명): 전문가(지역의료,공공의료,병원경영,병원경제), 지방의회, 인천연구원,

시민단체

 

이번 용역은 ▲의료자원 및 수요·공급 현황, ▲제2의료원 입지조사 및 분석, ▲현 의료원과 관내 공공의료기관의 기능 및 역할 정립, ▲ 향후 대형 민간병원 개원 예정에 따른 의료 환경 변화의 심층 분석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며, 용역 결과물은 제2의료원 설립 허가를 위한 보건복지부 및 기획재정부의 근거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정형섭 시 건강체육국장은 “지난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공공의료 기반 확충의 필요성을 절실히 실감하게 됐다”며 “이번 용역을 통해 인천 제2의료원 설립의 필요성을 세밀하게 분석해 건강하고 안전한 인천시 구축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해 7월 ‘2030 미래이음’ 정책 발표 후 인천 제2의료원 설립을 위한 정책 토론회, 설립추진협의회 운영, 중앙부처 협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이미지파일
제2의료원 용역 착수보고회.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첨부파일
(4) 인천시, 제2의료원 설립위한 발판 마련한다.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4) 인천시, 제2의료원 설립위한 발판 마련한다.pdf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 문의처 032-440-3066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