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홍보 자료
서브배너 이미지

보도/홍보자료

보도자료

쓰티켓 지키고, 쓱티켓 받자…인천시와 SSG랜더스 공동 캠페인

담당부서
자원순환정책과 (032-440-3578)
작성일
2022-06-03
조회수
266

- 7.1일 다회용기 사용 실천의 날 ‘쓰티켓데이’로 지정하고 캠페인 실시 - 


 인천광역시는 지역 연고 야구단 SSG랜더스와 함께 다회용기 사용 실천을 위한 ‘쓰티켓데이’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쓰티켓’이란 인천시가 추진하는 쓰레기 에티켓 운동으로 쓰레기를 ‘잘’ 버리고 ‘덜’ 버리는 자원순환 실천운동이다. 시와 SSG랜더스는 야구장 내 소모되는 1회용품의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기 사용을 유도하고자, 7월 1일을 다회용기 사용 실천의 날인 ‘쓰티켓데이’로 정하고 캠페인을 운영하기로 했다. 


 6월 3일(금)부터 6월 20일(금)까지 다회용기 사용 미션을 수행해 사회관계망(SNS)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7월 1일 열리는 야구경기관람권을 최대 500명(1인 2매)에게 제공한다. 이벤트는 시 자원순환 사회관계망(SNS)채널(https://www.facebook.com/greencity.incheon)에서 참여 할 수 있다. 


 쓰티켓데이인 7월 1일 현장에서는 다회용기를 지참한 관람객 대상으로 구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료 할인권을 제공한다. 경기 중 전광판을 통한 자원순환 퀴즈타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쓰티켓데이 기념 특별 시구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정책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다회용기 사용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하기를 바라며, 야구장 내에서도 무분별한 1회용품 사용 대신 다회용기 사용 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공공누리:출처표시 (제1유형)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