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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인천서부소방서, 시민편의를 위한 민원실 새 단장

분류
서부
담당부서
홍보교육팀 ()
작성일
2011-07-11
조회수
591

<인천서부소방서, 시민편의를 위한 민원실 새 단장>

인천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 | 홍보교육팀 | 032-561-0906


 시민고객중심 종합 민원서비스 제공


 인천서부소방서는 최근 민원편의를 증대하고 시민들에게 신속한 민원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리모델링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서부소방서는 별도의 민원실 없이 예방안전과를 찾는 시민을 대상으로 담당공무원들이 업무를 처리하였으나, 이번 공사로 민원인들이 한층 더 편안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환경을 개선하였다.


 서부소방서는 업무처리 절차가 복잡하여 민원처리기간이 지연되고 소방관서  반복 방문으로 민원인들에게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안전시설 등 설치․완공 신고 절차 간소화, 완비증명서 현장발급제 운영 및 신속한 업무처리를 위해 의사결정단계 축소 하는 등 시민의 편의를 위한 소방예방업무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방문한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민원실을 재구성하는 등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민원실 환경개선을 통해 일원화되고 효율적인 민원업무추진이 기대된다며, 시민의 편의를 위한 행정서비스를 증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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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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