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서부소방서장,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현장예찰활동 나서

분류
서부
담당부서
()
작성일
2014-01-15
조회수
685
인천서부소방서장,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현장예찰활동 나서


이철호 인천서부소방서장은 지난 15일 인천아시안게임 주경기장 공사현장을 방문해 겨울철 화재예방을 위한 현장 예찰활동을 펼쳤다.
 
이번 대형공사장 현장 지도방문은 최근 발생된 공사장 화재와 같은 재난사고를 미연에 방지 및 취약요인을 사전에 확인 · 제거하고 공사현장 직원들의 안전의식 제고와 자율적인 안전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철호 서장은 공사장 관계자들과 현장 곳곳을 돌며 ▲공사장 진입로, 소방차량 부서 등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정보수집 ▲현장 지도를 통한 화재 초기 대처요령 교육 ▲화기 취급장소, 용접작업 현장 등 안전조치 확인하며 현장 위험요인을 분석하고 개선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공사장 관계자의 안전의식 제고와 임무사항 철저 준수 및 현장 작업자에 대한 소방안전교육 지속 실시 등 자율 책임안전관리 체계구축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대해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다.
 
현장에서 이철호 서장은 “공사현장의 철저한 안전관리는 근로자의 생명을 지켜줄 뿐만 아니라 결과적으로 우리 모두를 위한 길이다”며 “공사현장 안전사고 제로화에 최선을 다해주시면, 이러한 노력들이 모여 2014 아시안게임 주 경기장이 서구의 명물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