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평소방서, 부평재래시장 야간 가상화재 불시출동 훈련

분류
부평
담당부서
()
작성일
2015-02-26
조회수
454
인천부평소방서(서장 류호준)는 지난 11일 화재발생시 신속한 소방차 출동을 위한 출동로 확보 방안 강구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하여 부평재래시장에서 야간 가상화재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본서와 부평119안전센터 등 4개 안전센터가 합동으로 소방공무원 27명과 소방차량 10대가 동원되어 야간에 진행되었으며, 재래시장 화재 및 각종 재난발생 시 소방차량 진입이 용이한 구간확인 및 가상 상황을 부여하여 시장통로 활용 수관전개 등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을 통한 현장대응태세가 확립되도록 하였다.
 
또한, 소방차량이 화재현장에 접근이 용이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야간 시장통로 상태확인 및 부평재래시장 내 비상소화장치함 및 옥외소화전 등을 활용하여 화재를 진압하는 훈련도 실시하였다.
 
류호준 부평소방서장은 “화재발생시 다수의 인명, 재산 피해가 예상되는 부평재래시장 가상화재 불시출동 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대형화재를 미연에 방지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주민에게는 화재발생시 가능한 범위 내에서 비상소화장치함 및 옥외소화전을 활용하여 초기에 진화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