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주거밀집지역 소방차 출동로 확보 훈련

분류
부평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작성일
2015-05-27
조회수
479
인천부평소방서(서장 류호준)는 20일 갈산동 갈산사거리 주변 주거밀집지역에서 소방차 출동여건 개선으로 신속한 재난대응태세 확립과 화재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 및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운동을 병행 실시했다.
 
이 날 훈련을 실시한 지역은 이면도로에 주 ․ 정차된 차량으로 인하여 소방차량의 신속한 진입에 장애가 있는 지역으로 화재발생시 피해가 확산될 가능성이 있는 지역이다.
 
화재 발생 시 시간의 경과와 화재피해 증가의 상관관계를 보면 5분 이상 경과 시 화재의 연소 확산속도 ․ 피해면적이 급격히 증가되므로 소방차량이 5분 이내 현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협조가 절실하게 필요하다.
 
이에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시민들에게 소방 출동로 확보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유관기관(구청 주차지도과)과 합동으로 ▲소방차 출동 상 장애요인 제거 ▲불법 주 ․ 정차 금지 홍보 ▲화재예방 및 초기진화의 중요성 등 홍보방송 ▲소방차 길 터주기 대시민 홍보를 실시하였다.
 
류호준 부평소방서장은 “화재가 발생하면 신속한 화재 현장 도착이 중요하므로 지역주민의 소방차 출동로 확보에 관심을 가지고 평소 소방통로 확보에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