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항소방서(서장 유형민)는 고객 감동의 구조·구급서비스 실천을 위해 이용자들에 대한 구조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는 지난 3개월간 공항소방서의 119구조서비스를 받은 수혜자를 무작위 선발해 우편 및 유선을 통한 설문조사를 진행했으며 그 결과
95%이상이 ‘공항소방서 구조대의 전문성과 신속성 및 친절한 서비스에 만족했다’라고 응답했다.
반면에 설문조사 외의 종합적으로 구조서비스를 자체분석한 결과, 지역적 특성상 관할구역이 넓고 출동경로가 길어 신속한 구조 출동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으며 4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구조출동 비율 중 수난사고 및 교통사고 비율이 절반이나 되는 약 50%를 나타냈다.
유형민 서장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더 나은 구조서비스 실천을 위해 교통사고 및 수난구조장비 보강과 끊임없는 교육·훈련으로 수혜자의
눈높이에 맞는 안전복지 실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