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평소방서, ㈜이랜드월드 자위소방대 합동소방훈련

분류
부평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330)
작성일
2020-05-27
조회수
142

부평소방서(서장 오원신)27일 부평구 청천동 이랜드월드에서 민관 합동으로 초기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최근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이천 물류창고 화재(2020. 4. 29.)와 관련하여 물류창고시설에 대한 진압전술 및 현장적응훈련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 날 훈련은 지하2층 지하창고에서 원인미상의 화재가 발생하여 다량의 검은 연기가 나고 있다는 상황을 가정해 최초 목격자의 화재신고와 비상방송설비를 이용한 상황 전파 및 대피 유도로 훈련이 시작되었다.

 

이어 직장자위소방대의 소화기 및 옥내 소화전 등 자체소방시설을 이용한 초기 진화, 인명 대피유도 활동과 소방대의 진압 및 구조활동 순으로 이루어졌다.

 

창고 특성상 화재가 발생 할 경우 보관된 물품이 가연물이 되어 급격히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고, 특히 지하층에 농연이 쌓이는 경우 시야확보가 어려워 소방대원이 현장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직원들도 피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남석현 현장대응단장은 물류창고시설은 화재 발생 시 대형 인명이나 재산피해가 우려되므로 자위소방대 등 관계자의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라며자체소방시설을 활용하여 화재초기진화 및 인명대피유도를 최우선적으로 실시하고 화재예방에 대한 경각심으로 대형재난을 막을 수 있도록 노력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2언론사진((주)이랜드월드 자위소방대 합동소방훈련).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