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소방 관련 민원업무 및 다중이용업소 소방안전교육을 온라인으로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고 밝혔다.
‘소방민원센터’는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소방관련 민원업무를 해결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인터넷 홈페이지(https://www.somin.go.kr)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소방민원센터로 해결 가능한 서비스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 실시 결과 보고서 작성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2ㆍ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이다.
다중이용업소 사이버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www.kfsi.or.kr)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교육과정을 선택한 후 수강하면 된다.
계양소방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소민터와 사이버 소방안전교육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