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단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 열어

분류
공단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556)
작성일
2020-12-09
조회수
109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2020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안스베이커리’를 선정하고 현판식 행사를 실시하였다고 9일 밝혔다.


○ 이번에 우수업소로 선정된 안스베이커리(연수구 청학동 소재)는 최근 3년 동안 소방 ‧ 건축 ‧ 전기 및 가스 관련 법령 위반 사실 및 화재 발생이 없으며, 종업원에게도 정기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훈련을 실시하고 있어 다중이용업소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1조에 의거 안전관리 우수 업소로 선정되었다.


○ 선정된 업소는 앞으로 2년간 소방특별조사와 소방안전교육을 면제받는 혜택이 부여되고, 2년마다 화재 발생 및 소방 ‧ 건축 ‧ 전기 및 가스 등 관계법령 위반 사실이 없을 경우 정기심사 후 우수업소 인증기간을 연장해 갱신받게 된다.


○ 안복현 안스베이커리 영업주는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화재 예방 및 고객 안전사고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종일 예방안전과장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지정으로 안전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관계인의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어 자율예방 안전관리가 정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현판식 열어.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