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단소방서, 구급대원 폭행 피해 근절을 위한 폭행 방지 교육 실시

분류
공단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556)
작성일
2020-12-15
조회수
175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지난 12월 7일부터 14일까지 구급현장 활동 시 폭행사고 등 돌발상황에 대비하고자 구급대원 대상으로 폭행사고 방지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 이번 교육은 최근 구급현장에서 만취자 또는 보호자 등의 폭언과 폭행 사고가 잇따르고 있어 이를 예방하여 구급대원들의 신체적, 정신적 피해를 저감하고 구급대원들이 방어능력 배양으로 폭행피해를 방지해 신속한 응급이송 체계를 구축하고자 실시하였다.


○ 교육 내용은 ▲최근 5년간 인천에서 발생한 구급대원 폭행피해 사례 분석 및 우수 대응사례 공유 ▲폭행 현장 채증 장비(웨어러블 캠, 구급차 영상기록장치) 사용법 교육 ▲재난현장 표준 작전절차에 따른 상황별 대응요령 교육 등으로 이루어졌다.


○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구급대원에 대한 안전보장은 출동대원이 현장에서 고품질의 구급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밑바탕이며 이런 구급대원에 대한 폭행은 이웃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중대한 범죄행위이므로 폭행사고 시 엄중하게 법적 대응할 것”이라며 “인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응급환자의 이송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119구급대원에게 시민들의 협조와 따뜻한 격려를 바란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구급대원 폭행 피해 근절을 위한 폭행 방지 교육 실시.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