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단소방서, 전통시장 ‘장터 안전지기’ 위촉식 가져

분류
공단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556)
작성일
2021-01-29
조회수
89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29일 오전 10시 본서 2층 서장실에서 전통시장 점포 점검의 날 자율운영을 위한 ‘장터 안전지기’ 위촉식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 장터 안전지기는 소방관서 주도의 전통시장 안전관리 체계에서 탈피하여 전통시장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애착을 가진 지역민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 중심의 자율적인 안전점검 체계를 확립하고자 운영된다.


○ 운영 대상 및 인원은 소래포구 어시장 고민관 씨 등 13명, 남동산업용품상가 박월성씨 등 4명, 옥련재래시장 김상인 씨 등 3명, 송도역전시장 유영선 씨 등 3명으로 운영된다.


○ 주요 내용은 ▲장터 안전지기에게 점포 점검의 날 운영 주도적 역할 부여 ▲화재안전리더 사전교육 이수로 전문성 제고 ▲상시 착용하는 물품(앞치마 등) 보급으로 이웃 상인 또는 시장 방문객에 장터 안전지기 및 안전문화 인식 확산 ▲관할센터와 핫라인 구축하여 안전컨설팅 등 상시 소통 등이다.


○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전통시장 상인회 및 의소대 주도의 자율적 점포 점검의 날 운영기반을 마련하고자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화재위험이 증가하는 겨울철을 맞아 시장 관계자 등의 자율적인 화재예방 관리체계 구축으로 화재 예방 안전 분위기 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전통시장 ‘장터 안전지기’ 위촉식 가져.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