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직원들과의 대화와 소통을 통해 활기찬 직장을 만들고자 고잔119안전센터와 119구조대 직원들을 방문해 격려했다고 1일 밝혔다.
○ 이번 격려 방문은 일선 현장 부서의 당면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어려운 근무여건 속에서도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는 현장 직원들의 애로 ‧ 건의사항을 청취 ‧ 격려해 사기를 진작하고자 마련됐다.
○ 김준태 서장은 소래119안전센터를 시작으로 도림 ‧ 동춘 ‧ 논현 ‧ 옥련 ‧ 고잔119안전센터와 119구조대를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방문해 자유롭게 의견을 이야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주요 내용은 ▲취약지역 지리조사를 통한 현장대응능력 강화 ▲소방장비 숙달 훈련을 통한 소방기술경연대회 준비 철저 ▲소방현장활동 시 안전사고방지 철저 ▲효율적인 현장활동을 위한 소방전술 대응능력 향상 모색 ▲자격증 취득 등 자기 계발을 통한 업무역량 강화 ▲직장 선‧후배 상호존중을 통한 건전한 직장생활 유지 ▲직원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겨울철 화재진압 등 시민을 위해 고생하는 현장대원들에게 늘 감사하다”며 “직원 간 소통의 시간을 통해 건의사항을 개선해 나가며 직원 복지에 더욱 신경 써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