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어린이들의 화재안전 기초지식 습득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제21회 불조심 어린이 마당’ 행사 참여를 당부한다고 31일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화재, 자연 재난 및 생활안전에 대한 기초지식을 학습과 평가를 통해 안전생활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 그동안 5학년으로 제한됐던 참가대상이 올해부터는 4학년까지 확대 실시되며 예선평가일인 오는 9월 15일까지 기준 시험 응시가 가능한 18명 이상의 4 ㆍ 5학년 학급 단위면 신청이 가능하다.
○ 참가 접수는 오는 6월 18일까지이며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 교재(불조심 길라잡이)는 6월 말 각 신청학교로 택배로 제공된다.
○ 참가팀은 자체 학습 후 9월 15일 각 학급별 교실에서 평가를 받게 되며, 인천 평가 최우수 1개 학급은 인천 대표로 전국대회 평가에 참여하게 된다.
○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한국화재보험협회 홈페이지(www.kfpa.or.kr) 또는 소방서 안전문화팀(032-723-5557)으로 문의하면 된다.
○ 김영규 안전문화팀장은 “자라나는 어린 친구들이 자연스럽게 안전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