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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계양소방서, ‘119안심콜 서비스’이용하세요

분류
계양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650-5669)
작성일
2021-07-13
조회수
117

계양소방서(서장 강한석)은 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맞춤형 구급서비스 ‘119안심콜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응급상황 발생 시 119로 신고하면 사전 등록된 신고자(환자)의 병력과 위치를 파악하고 신속한 현장응급처치와 병원 이송을 가능하게 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인이나 대리인이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http://www.119.go.kr)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병력, 주 진료기관 주소 등 필수 정보를 기입하면 쉽게 등록할 수 있다.


기존의 등록자가 병력, 주소, 전화번호 등이 변경됐을 경우에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119신고환자에게 중요한 것은 환자에 맞는 정확한 응급처치다”며“도움이 필요한 재난취약계층 및 고위험군 병력자분들이 적절한 응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19안심 콜 서비스 홍보 사진.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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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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