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소방본부는 지난 30일 오후 3시 소방본부 청사 접견실에서 ‘하반기 소방본부 공무원직장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해 8월 공식 출범한 인천소방본부 공무원직장협의회는 본부 소속 소방공무원들(소방경 이하)의 입장을 대변하는 협의기구로서,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과 업무능률 향상, 고충 처리 등에 관해 기관장과 직접 협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 이날 협의회에서는 2021년 상반기 합의사항에 대한 이행경과 보고를 시작으로, 하반기 안건으로 선정된 장기재직 휴가 자율사용 및 상황요원 교대근무 만족도 관련 다양한 건의사항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으며, 악성민원에 대해 사전방지하고 사후대처하기 위한 민원담당 업무용 전화기 자동녹음시스템 도입 안건을 두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 정광욱 직장협의회장은“작년 8월 출범 이후로 3회째인데, 점점 기관장과 수직이 아닌 수평적으로 협의가 진행되는 것 같아, 회장으로서 뿌듯하다.”며“앞으로도 직장 내 소통 창구로서 직원들 편에서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혔다.
○ 이일 소방본부장은“직장협의회가 건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이바지하고, 소방 조직 발전에 큰 역할 할 수 있게 계속해서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