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재난현장 도착시간 5분 이내로 단축

분류
서부
담당부서
홍보교육팀 ()
작성일
2011-02-01
조회수
715

재난현장 도착시간 5분 이내로 단축

 

- 불시출동 훈련으로 화재대응능력 향상 -


 

 

 


 

 

 

 

  인천서부소방서에서는 지난 27일 관내 주요 취약시설에 대해 화재 발생을 가상한 불시출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화재로 인한 사망률 10% 이하 줄이기 및 5분 이내 출동률 향상을 위한 것으로 지난해부터 계속해오고 있는 『화재와의 전쟁』추진의 일환이기도 하다.


27일 실시한 훈련은 지난해 12월 차량 정체 등으로  출동시간이 5분을 넘은 지역에 대해 화재발생시 위험성이 높은 한 개의 대상을 선정해 실제 화재발생상황을 가상한 불시출동 훈련으로, ▲출동 중 출동지연사유 상황보고 및 현장 도착시간 측정, ▲현장 도착지 우회도로 파악 및 공사구간 파악, ▲신속한 출동 및 적정한 부서선정, ▲소방용수시설 점령 및 소방시설 위치, 구조 숙지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현장도착 5분 초과 사유는 좁은 도로에 불법 주차된 차량 및 차량정체가 대부분이다. 초기대응이 중요한 화재현장에서 이같은 이유로 출동이 지체되면 시민의 생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입을 수밖에 없다.


 서부소방서 관계자는 “지속적인 훈련과 소방통행로 확보 홍보를 통해 화재현장 대응능력을 향상시켜 나갈것이다.”라며 “협소한 도로에 불법주차를 지양하고, 출동 중인 소방차량에 대한 양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