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시,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분류
본부
담당부서
()
작성일
2013-04-29
조회수
968

인천시(소방안전본부)는 오는 5월 6일(월)부터 8일(수)까지 3일간, 「2013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은 인적․자연․사회적 재난 등 다양한 재난으로부터 인명․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의 임무와 역할 점검을 통해 공조체계를 더욱 확고히 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되며,

시와 군․구는 태풍대비, 가축질병, 지진발생 다중밀집지역 사고, 초고층 화재, 지하철 사고 등 5가지 유형의 훈련을 실시하고, 사고 유형별 현장훈련과 토론훈련을 통해 재난에 대비하는 재난책임기관의 총체적 재난시스템을 점검하게 된다.

아울러, 현장훈련은 6일(월) 연수구 송도 포스코사옥 초고층건물 화재대응훈련과 7일(화) 남구 문학경기장 지진발생 대응 훈련이 예정돼 있고, 8일(수)에는 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하는 가운데, 5가지 재난 유형 시나리오를 가지고 초기 상황부터 대응․복구까지의 토론 훈련이 진행된다.

한편, 소방안전본부 관계자는 “훈련 둘째 날인 7일(화) 14시에는 민방위 훈련과 병행하여 학교․기업체․관공서․주민 등 시민대상 지진 발생에 따른 재난 대피훈련이 실시되고, 강화․옹진 지역에 한해서는 민방공 실제 훈련이 실시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