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인천부평소방서, 재난대비 긴급구조 종합훈련 실시

분류
부평
담당부서
()
작성일
2014-08-25
조회수
444

  인천부평소방서(서장 류호준)는 지난 20일 14시 부평지하상가에서 인천아시아 경기대회 기간 중 초기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체계적인 대응활동을 펼쳐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2014 재난대비 긴급구조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훈련은 제395차 민방위 날 훈련과 연계하여 부평지하상가 만남의 광장에서 적 공습으로 인한 화재 발생 및 건물의 붕괴하여 인근 점포로 연소 확대되며 다수의 인명피해 발생중인 상황으로 재난 상황을 부여하여 대응하는 훈련으로 진행하였으며, 부평구청, 부평·삼산경찰서, 부평구 보건소, 한국전력공사 등 16개 기관·단체 180여명이 참여하여 재난발생시 각 기관별 현장대응능력 점검과 공조체제 구축도 점검하였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현장지휘소 등 통제단별 역할 점검 ▶대형재난 사고 발생시 초동조치 능력 점검 ▶응원협정을 통한 유관기관 대응태세 점검 등을 훈련하였다.

또한, 다수사상자가 발생하는 대형사고 초기에는 현장지휘소와 응급의료소를 신속하게 설치하고 유관기관과의 정확한 현장상황 및 정보를 공유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이날 훈련에서도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하고 중증도 분류, 응급처치, 병원선정 등 「2014 다수사상자 발생 대비 구조구급대응 훈련」도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긴급구조 통제단장인 류호준 서장은 이날 강평에서 “긴급구조기관 및 유관기관·단체의 재난구조 협조체계를 더욱더 공고히 하여 재난상황에 대처하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훈련이었다”며“이번 훈련을 통해 우리가 재난에 대처하는 능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