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소방서, 테마형 안전 캠페인 실시
인천서부소방서(서장 박을용)에서는 지난 11일 오후 5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서구 석남동에 위치한 강남시장 및 석남체육공원 일대에서 범시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테마형 안전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 서구청 관계자 등 약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들을 대상으로 소화기 Up&Down, 소방차 길 터주기, 비상구는 생명의 문이라는 내용으로 가두 캠페인 및 화재예방 안내문 배부 등을 하였으며, 이번 캠페인은 소화기 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을 위한 테마형 안전 캠페인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한편, 119캠페인은 주택 내 기초소방시설 설치로 주택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우리집 소화기 1개, 경보기 1개는 생명을 9합니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소화기 Up&Down캠페인은 소화기의 단순 비치에서 벗어나, 시민들에게 올바른 관리요령을 홍보함으로써 화재 발생 시 초기 진화에 사용할 수 있도록 소화기 상태를 점검하자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화재 안전에 대한 범시민 공감대가 조성될 수 있도록 모두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
공공누리
-
-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