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소방서(서장 박을용)는 오는 16일부터 시민 중심의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한 전화친절 매뉴얼을 제작하여
전 직원들에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매뉴얼은 직원의 전화응대 친절도 수준 향상을 위한 개선방안의 일환으로 제작되었으며, 앞으로 고객 만족, 고객 감동 전화응대로
고객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으로 청렴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뉴얼의 주요내용으로는 맞이 단계 -> 응대 단계 -> 마무리 단계 등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신의 신속성, 최초 인사 여부와
경청 태도, 응대태도 등이다,
서부소방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에 배포한 매뉴얼을 통해,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전화 친절 및 예절교육으로 소방관서의 친절 이미지와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 구현을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