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공단소방서, 공단의용소방대 뉴-비전 역점사업 발표회 개최

분류
공단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723-5556)
작성일
2021-02-23
조회수
92

○ 인천공단소방서(서장 김준태)는 23일 오후 2시 소방서 3층 강당에서 공단의용소방대의 활성화를 위해 2021년 공단의용소방대 뉴-비전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의 뉴-비전 역점사업 개발을 통해 대시민 봉사 및 대원의 활동영역 확대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 주요 사업 내용은 ▲소통 전문 의용소방대 운영 ▲전통시장 및 산림화재에 강한 의용소방대 ▲최약계층 안전봉사활동 추진 ▲최강 의용소방대원 집중 양성 ▲오고 가는 4분의 기적 ▲시민봉사단체와 의용소방대 봉사 협업 ▲소래포구 어시장 철시 안전감시단 운영 ▲다문화 가정과 함께 만들어 가는 소방안전 ▲유해화학 전문의용소방대 활성화 ▲비대면 심폐소생술 교육 추진 ▲대학생 의용소방대원 활동 아이템 개발이다.


○ 한광인 공단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의용소방대원들의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지역사회 안전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익한 아이템을 준비해 주신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분들에게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조성 및 화재안전망을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공단의용소방대 뉴-비전 역점사업 발표회 개최.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단의용소방대 뉴-비전 역점사업 발표회 개최2.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3-10-1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