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소방차량위치관리시스템 개선으로 초기대응력 한층 강화

분류
본부
담당부서
예방안전과 (032-870-3075)
작성일
2021-09-08
조회수
262

인천소방본부는 소방차량위치관리시스템(Mobile Data Terminal, 일명 MDT) 기능 개선작업으로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재난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8일 밝혔다.

소방차량위치관리시스템(MDT)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출동지령 확인부터, 소방차량의 위치, 출동경로 안내까지 한 번에 확인 가능한 시스템으로, 현재 인천소방에서는 구급·구조·화재진압 등 158대의 소방차량에 시스템을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개선작업을 통해 119종합상활실에서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현장사진과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하고, 현장정보가 문자로 전달되어 정확한 상황판단으로 초기 현장대응력이 강화되었으며, 교통사고 다발지역 등 위험지역에 대한 음성안내를 추가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소방대상물의 정보와 주변 위험물 현황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현장대응에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소방본부 류명호 정보통신팀장은앞으로도 빠르고 안전하게 출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소방본부 보도자료) 소방차량위치관리시스템 개선 초기 현장대응력 한층 강화.hwp 미리보기 다운로드
관련사진1.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관련사진2.jpg 미리보기 다운로드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홍보교육담당관
  • 문의처 032-870-3075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