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작담: 부평 활동 목공예

◼ 목공 작품, 바구니 제작
질감을 살리는 비정형의 조각 작업을 선호한다. 특히 바구니 시리즈는 어떤 시각에서 바라보는지에 따라 다르게 여겨지는 모습이 인천을 떠올리게 한다.
◼ 목공 아카데미
원데이 목공 클래스는 물론 나무와 더 가까이 친해질 수 있는 정기 아카데미도 진행한다.

- 카빙반 : 나무 조각으로 소형가구, 테이블 웨어, 소품 등을 만드는 과정.
- 가구반 : 목공 기초 이론부터 소형가구 제작 실습까지 순차적으로 이뤄지는 과정. 초보자부터 가구 작가, 디자이너 지망생까지 수준에 맞춰 1:1 맞춤 수업 진행.
◼ ‘부평별곳’ 프로그램
부평문화재단의 지원으로 작지만 반짝이는 동네 문화를 함께 나누는 프로젝트이다.
- 덕질과 나무 :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일상 속, 잠시라도 웃게 하는 덕질의 힘과 의미에 대해 함께 이야기하며 굿즈를 만들어보는 시간.
- 자급자목 프로젝트 : 목재로 일상의 도구를 스스로 만들고 기록하며 과정의 주체가 되는 목공 체험. 소형 책장과 북홀더를 만들며 미처 알지 못했던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소통.
◼ 올빼미 영화관
호작담의 지하 공방이 근사한 영화관으로 변신한다. 엄선한 영화를 여럿이 함께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이다.
◼ 인천문화재단 독서링 제작
인천문화재단 기념품으로 원목의 결이 살아있는 독서링을 제작했다.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굴곡으로 조형미를 뽐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