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민안전체험관 초대관장 추현만 사진

인천국민안전체험관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 시에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에 시민 스스로 대처하는 능력향상과 안전문화 정착을 위하여 민선7기 시장님 공약사항으로 서구 루원시티 내 도시개발구역에 안전체험관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초대 관장으로서 저는 인현동 라이브호프집 상가건물화재, 북성동 경향여인숙화재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남동공단 세일전자화재 등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하였습니다.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한 그 현장에서 유가족들의 절규를 통해 마음이 무너지는 아픔을 겪었으며, 가족의 행복은 곧 안전과 떼어놓을 수 없는 전제조건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은 삶의 소중한 가치인 가족·행복·안전이라는 연결고리를 이어주기 위해 화재·구조·구급현장에서 발로 뛰던 소방관이 현장의 느낌, 현장의 언어, 현장의 교훈을 바탕으로 살아 있는 교육, 살 수 있는 체험을 여러분이 경험하도록 하여 재난 발생 시 신속하고 안전하게 대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우리 체험관은 인천국제공항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항공·해양 안전 특성화 체험존을 갖추고 있고, 리틀안전시티, 응급처치, 생활안전, 자연재난, 교통안전존을 비롯하여 4D영상관, 공간VR 등 8개 전문체험존으로 나눠어져 있으며 실제에 준하는 가상체험을 통해 시민 여러분께 안전에 대한 소중함과 함께 뜻 깊은 체험의 장이 될 것입니다.

우리 인천국민안전체험관을 찾아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의 재난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시민여러분들의 재난대처능력 향상과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인천국민안전체험관 추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