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의견공감

의견종료

불법주차 신고에 대한 미흡한 대응

분야
교통건설환경
의견번호
2046327
의견인
마○○
의견기간
2023-08-01 ~ 2023-08-31
1. 안전신문고로 도로 황색실선에 불법 장기 주차를 신고하면 불법이지만 앱신고는 조치하지 않는다고  계양구청 공무원에게  답변을 받았습니다. 왜 불법인데 조치를 하지 않는건지 명확한 답도 없이 그냥 그러니 구청에 직접 신고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2. 2차선 도로에 1일 이상 장기 주차하여 출.퇴근시 교통 방해를 하여  긴급한 사안이어서 직접 구청 담당공원에게 내용과 함께 사진을 보내 조치를 요청드렸습니다.
이후 해당 장소에 방문하신 반장님이란 분이 자기가 현장에 온  시간이 11시~2시 사이 이므로 이 때는 점심때라 그냥 차주에게 전화해서 빼달라고 했다고 하고 상황 종료했다고 합니다.
이미 전날부터 오전 내내 불법 주차를 했고 담당 공무원이 올때까지도 계속 그대로 도로에 무단 주차하고 방치해 놓은 차량을 스티커 발부나 견인조치 없이 그냥 차빼달라고 했다는게 말이 되는건가요?  차량 카메라에 신고자 신원이 노출되어 보복을 당할수도 있지만 장기 불법 주차로 인해 주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어 공익 목적으로 신고를 한건데 이런식으로 조치를 할거면 왜  신고를 받고 뭐하러 현장에 나옵니까.  

안전신문고로 신고해도 불법인데  조치가 안된다고 하고 직접 전화를 걸어 신고를 하고 사진을 찍어서 보내줘도 스티커 발부도 없이 그냥 차주한테 차빼달라고 요청하고 상황 종료를 하고 이러니 계속 반복적으로 저렇게 불법주차를 하는겁니다.  오늘 차 빼신 분은 이번이 처음 신고지만 계속 저렇게 대고 있어요. 저런 사람이 한둘도 아니어서 3일간 신고한 차량만 5대 입니다. 이 5대 모두 조치는 안하시겠네요? 이런것도 청와대에 민원넣어야 조치가 되는건가요? 참 답답합니다. 
인천광역시 아이디나 소셜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고 댓글을 남겨주세요.
계정선택
인천시 로그인
0/250

전체 댓글 수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시민소통담당관
  • 문의처 032-440-2418
  • 최종업데이트 2025-03-1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