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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종료

대장 - 홍대선 계양테크노밸리 연장 도첨역과 신정차량기지 김포이전 시 도첨역 환승 청원

분야
교통건설환경
의견번호
2048423
의견인
권○○
의견기간
2025-01-05 ~ 2025-02-04
많은 언론에서 광역교통대책의 변경(박촌-김포공항 S-BRT을 BRT로 변경, 신도시에서 박촌역의 중요도가 떨어지는 걸 반영한듯함. 계양신도시 교통 거점  중요도로 볼때  도첨역 >> 주거역중심역 > 김포공항역 ) 등을 통해 현재 대장지구까지 연장이 확정된 대장홍대선이  계양신도시을 관통하는 방향으로 인천시 인도공 엘에치 광역교통에서 잠정 결정된것으로 보이는 
보도을  보게 됩니다.   이노선이 확정되면 신도시 도시첨단산단의 유동인구을 고려할때,  이노선으로 9호선 5호선 서해선 공항철도등이 모두 환승 가능하지만..   
김포공항까지 BRT로 이동도 가능하지만,  그래도 지하철 연결 보다는 
많이 편의성이 많이 떨어질걸로 보여집니다. 

신정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하여,  신정차량기지을 양천구가 김포로 이전하려고 하고 있고 서울시에 노선이 건의 된 상태라고 합니다. 

이노선이 김포공항을 지나 고촌으로 가게 된다면 계양테크노밸리 북측 도첨역으로 환승을 하고 가도
1킬로 정도만 우회 하면 됩니다. 

신정차량기지 이전의 용역 BC값도 높여주고 계텍의 교통망도 보강되어져 매우 효과적이라고 봅니다.

인천시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해 주셨으면 합니다.  계양구청장은 현재 0.8밖에 안나오는 계양구 자체 용역 결과을 
가지고 홍대대장연장을  박촌역으로 연결을 주장합니다.(  도시첨단 산단에 10만명 정도의 일자리가 있을 거라하면서 도시첨단산단이 아닌 서운산단 15만평 3000명이 근무하는 일반산단으로 용역을 하여 마치 도첨역보다 박촌역이 타당성이 더 높다고 하는건, 아무리 몰라도 구청장이 첨단산단 지구란걸 용역 당시 몰랐을리 없습니다.  사기을 치고 있습니다.)  제 알기로 1이 넘지 않으면 아무리 신도시 개발 비용으로 해도  추진이되지 않는것을 잘 알고 있고 신도시 개발부담금이라 첨단산단의 분양가에 다 포함되는건데.. 이걸 모를리 없으면서 첨단산단과 신도시거주 주민들을 망칠 궁리만 하고 있어 전현 모를 겁니다. 

첨단산단이 활성화 되지 않으면 주거지 분양도 문제가 될거고... 실제로 테크노밸리 유동인구가 박촌역 신도시 구석까지 간다는게  평균이하의 생각입니다.

대부분의 주민들도 0.8로는 불가능한걸 알기에 입을 다물고 있지만... 알게 모르게 피해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박촌역으로 가는 줄 알고 주변 아파트을 아주 비싸게 매수한 경우도 보여집니다. 

도첨역이 신정차량기지 이전 까지 더해져 환승역으로 되어져 첨단산단 분양과 신도시 분양의 큰 밑거름이 되어 주었으면 합니다.  

실제로 앵커기업이 몇개 유치 되면  인천시민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바쁘신데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청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도첨역으로의 연장과 김포공항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BRT 뿐만 아니라 현재 계획중인 신정차량기지
이전과 관련하여 해당 노선이 도첨역에서 환승 되도록 힘써 주시길 청원드립니다.

기타로,  도첨역 대신 박촌역으로 연장을 주장하는건  도첨의 앵커기업 유치, 타당성, 도첨분양, 신도시 아파트 분양,  도시첨단산단 분양가에 포함된 자금을 엉뚱한곳에 쓰는 결과 등 매우 문제가 많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말씀하셨던 올해 서부급행철도 타다성이 .... 도첨역이나 계양신도시내 역이 고려 되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계양역은 공항철도로 이미 서울역으로 가고 있기 때문에 환승 시간을 포함하면 
서급행이 계양역에 서는건 무의미 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치구별로 하나씩 세우는게 합리적이라면.. 김신( 김포) - 검신(서구) - 3신(계양구) - 부종(부천)
거리도 지역 안배도 이방법이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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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2024-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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