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 설문조사 참여시 300포인트(홀씨) 적립 (1일 1회)

인천광역시 대표 누리집(웹사이트)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
설문기간
2024-12-02 ~ 2024-12-16
참여자수
890
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자
427명(47.98%)
여자
463명(52.02%)
2.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10대
5명(0.56%)
20대
104명(11.69%)
30대
251명(28.20%)
40대
284명(31.91%)
50대
139명(15.62%)
60대 이상
107명(12.02%)
3.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하루 1회 이상
108명(12.13%)
주 1회 이상
299명(33.60%)
월 1회 이상
164명(18.43%)
필요할 때만
291명(32.70%)
거의 방문하지 않음
26명(2.92%)
기타
2명(0.22%)
4. 메뉴명이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습니까?
매우 만족
321명(36.07%)
만족
396명(44.49%)
보통
163명(18.31%)
불만족
7명(0.79%)
매우 불만족
3명(0.34%)
5. 디자인(아이콘, 색상, 글꼴 등)이 적절하게 적용되어 있습니까?
매우 만족
332명(37.30%)
만족
386명(43.37%)
보통
157명(17.64%)
불만족
13명(1.46%)
매우 불만족
2명(0.22%)
6. 누리집(웹사이트)의 응답속도가 적정합니까?
매우 만족
338명(37.98%)
만족
351명(39.44%)
보통
180명(20.22%)
불만족
17명(1.91%)
매우 불만족
4명(0.45%)
7. 누리집(웹사이트) 자료 검색시 결과에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311명(34.94%)
만족
357명(40.11%)
보통
180명(20.22%)
불만족
38명(4.27%)
매우 불만족
4명(0.45%)
8. 7번 문항에서 불만족 또는 매우불만족으로 응답하신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음
85명(29.93%)
검색 메뉴 사용이 불편함
106명(37.32%)
기타
93명(32.75%)
9. 누리집(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313명(35.17%)
만족
407명(45.73%)
보통
149명(16.74%)
불만족
18명(2.02%)
매우 불만족
3명(0.34%)
10. 9번 문항에서 불만족 또는 매우불만족으로 응답하신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자료를 찾기 어려움
67명(29.00%)
각종 자료(정책 및 행정자료 등)가 부족함
69명(29.87%)
최신 콘텐츠가 부족함
48명(20.78%)
기타
47명(20.35%)
11.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무엇입니까?(
시정 정책정보
287명(18.36%)
시정 홍보자료
247명(15.80%)
소통참여(제안․토론, 주민참여예산 등)
248명(15.87%)
문화·관광(문화행사, 음식, 숙박 등)
409명(26.17%)
종합민원
115명(7.36%)
시청 소개(약도, 청사안내, 조직/직원 검색 등)
51명(3.26%)
정보공개
80명(5.12%)
통합예약시스템(교육, 대관, 견학 등)
105명(6.72%)
기타
21명(1.34%)
12. 누리집(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은?
1분 이내
167명(18.76%)
1~ 5분 이내
628명(70.56%)
5분 이상
95명(10.67%)
13. 효율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특화된 페이지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세요.
복지(여성, 출산, 복지, 보육 등)
524명(26.61%)
일자리(일자리정보, 창업 등)
567명(28.80%)
주민참여예산
233명(11.83%)
재난안전
246명(12.49%)
관광
291명(14.78%)
통계
94명(4.77%)
기타
14명(0.71%)
14.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 주로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십니까?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감
391명(43.93%)
초기화면의 각 섹션에서 찾아감
233명(26.18%)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찾아감
263명(29.55%)
기타
3명(0.34%)
15. 시민과 함께하는 누리집(웹사이트)이 되려면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항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다양한 콘텐츠 제공
376명(42.25%)
디자인 개선
96명(10.79%)
민원 및 소통참여 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
176명(19.78%)
메인화면 단순화
189명(21.24%)
예약서비스 강화
38명(4.27%)
기타
15명(1.69%)
16. 인천광역시 관련 정보 탐색 시 평소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매체는 무엇입니까?
인천광역시 웹사이트
289명(32.47%)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구글 등)
356명(40.00%)
SNS(인스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172명(19.33%)
동영상(유튜브 등)
34명(3.82%)
뉴스레터/SMS(문자메시지)
26명(2.92%)
신문/방송
8명(0.90%)
전광판/현수막
3명(0.34%)
기타
2명(0.22%)
17.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추가할 콘텐츠나 서비스 또는 개선할 점이 있으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0명(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