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설문조사
※ 설문조사 참여시 300포인트(홀씨) 적립 (1일 1회)

인천광역시 대표 누리집(웹사이트) 이용 만족도 설문조사

담당부서
정보화담당관
설문기간
2025-11-24 ~ 2025-12-08
참여자수
1210
1. 귀하의 성별은 무엇입니까?
남자
568명(46.94%)
여자
642명(53.06%)
2. 귀하의 연령대는 어떻게 되십니까?
10대
0명(0.00%)
20대
105명(8.68%)
30대
329명(27.19%)
40대
401명(33.14%)
50대
225명(18.60%)
60대 이상
150명(12.40%)
3.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을 얼마나 자주 이용하십니까?
하루 1회 이상
131명(10.83%)
주 1회 이상
370명(30.58%)
월 1회 이상
243명(20.08%)
필요할 때만
413명(34.13%)
거의 방문하지 않음
51명(4.21%)
기타
2명(0.17%)
4. 메뉴명이 이해하기 쉽고 명확하게 구분되어 있습니까?
매우 만족
414명(34.21%)
만족
582명(48.10%)
보통
204명(16.86%)
불만족
10명(0.83%)
매우 불만족
0명(0.00%)
5. 디자인(아이콘, 색상, 글꼴 등)이 적절하게 적용되어 있습니까?
매우 만족
448명(37.02%)
만족
545명(45.04%)
보통
206명(17.02%)
불만족
10명(0.83%)
매우 불만족
1명(0.08%)
6. 누리집(웹사이트)의 응답속도가 적정합니까?
매우 만족
453명(37.44%)
만족
515명(42.56%)
보통
222명(18.35%)
불만족
18명(1.49%)
매우 불만족
2명(0.17%)
7. 누리집(웹사이트) 자료 검색시 결과에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400명(33.06%)
만족
532명(43.97%)
보통
225명(18.60%)
불만족
51명(4.21%)
매우 불만족
2명(0.17%)
8. 7번 문항에서 불만족 또는 매우불만족으로 응답하신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음
148명(36.01%)
검색 메뉴 사용이 불편함
146명(35.52%)
기타
117명(28.47%)
9. 누리집(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에 만족하십니까?
매우 만족
421명(34.79%)
만족
563명(46.53%)
보통
204명(16.86%)
불만족
22명(1.82%)
매우 불만족
0명(0.00%)
10. 9번 문항에서 불만족 또는 매우불만족으로 응답하신 경우,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하는 자료를 찾기 어려움
110명(30.73%)
각종 자료(정책 및 행정자료 등)가 부족함
98명(27.37%)
최신 콘텐츠가 부족함
70명(19.55%)
기타
80명(22.35%)
11.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무엇입니까?
새소식(시정 정책․홍보 등)
742명(35.45%)
소통참여(열린시장실, 제안․토론, 주민참여예산 등)
424명(20.26%)
종합민원
180명(8.60%)
시청 소개(약도, 청사안내, 조직/직원 검색 등)
130명(6.21%)
통합예약시스템(교육, 대관, 견학 등)
240명(11.47%)
이벤트․설문
366명(17.49%)
기타
11명(0.53%)
12. 누리집(웹사이트)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은?
1분 이내
311명(25.70%)
1~ 5분 이내
799명(66.03%)
5분 이상
100명(8.26%)
13. 인천시 누리집(웹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콘텐츠중에서 주로 이용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주세요
복지(여성, 출산, 복지, 보육 등)
521명(18.50%)
일자리(일자리정보, 창업 등)
557명(19.78%)
교통·도로
213명(7.56%)
생활(상수도, 환경, 안전 등)
323명(11.47%)
교육·견학·대관 등 프로그램
311명(11.04%)
주거(도시, 주택 등)
216명(7.67%)
문화·관광(공연, 축제, 여행 등)
670명(23.79%)
기타
5명(0.18%)
14.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에서 필요한 자료를 찾을 때 주로 어떠한 방법을 이용하십니까?
메뉴를 이용해서 찾아감
542명(44.79%)
초기화면의 각 섹션에서 찾아감
288명(23.80%)
검색기능을 이용하여 찾아감
378명(31.24%)
기타
2명(0.17%)
15. 시민과 함께하는 누리집(웹사이트)이 되려면 우선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항목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다양한 콘텐츠 제공
513명(42.40%)
디자인 개선
129명(10.66%)
민원 및 소통참여 정보를 메인화면에 배치
238명(19.67%)
메인화면 단순화
244명(20.17%)
예약서비스 강화
66명(5.45%)
기타
20명(1.65%)
16. 인천광역시 관련 정보 탐색 시 평소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매체는 무엇입니까?
인천광역시 웹사이트
391명(32.31%)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구글 등)
459명(37.93%)
SNS(인스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243명(20.08%)
동영상(유튜브 등)
43명(3.55%)
뉴스레터/SMS(문자메시지)
56명(4.63%)
신문/방송
7명(0.58%)
전광판/현수막
9명(0.74%)
기타
2명(0.17%)
17. 인천광역시 누리집(웹사이트)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추가할 콘텐츠나 서비스 또는 개선할 점이 있으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0명(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