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오늘은 나도 자치경찰, 인천자치경찰 체험부스 운영

담당부서
자치경찰운영과 (032-458-7293)
작성일
2023-09-25
조회수
985

인천광역시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이병록)는 9월 23일 개최된 제18회 인천청소년문화대축제 행사장에서 인천자치경찰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2021. 7. 도입된 자치경찰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고자 인천경찰청, 남동경찰서와 협업하여 이번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자치경찰 사진전 전시와 리플릿 홍보를 통해 인천자치경찰제를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동시에 학교전담경찰관(SPO)에게 바란다 메시지 카드존, 학교폭력예방 서약서 작성, 경찰 제복 체험 및 포토존 등 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찰캐릭터 인형, 호신용 경보기 등 각종 자치경찰 홍보 물품을 배부했다.


청소년, 아동뿐만 아니라 인천 시민의 열띤 참여로 축제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킨 이번 행사에서 이병록 위원장은 “앞으로도 인천자치경찰제의 안정적 정착과 발전을 위해 시민참여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 할 것 이며, 현장에서 듣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잘 새겨듣고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자치경찰위원회는 인천형 자치경찰제 발전을 위해 정책 토론회 개최, 자치경찰 시민참여협의체 운영,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관련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OPEN 공공누리 출처표시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게시물은 "공공누리"의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