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접수 관련 문의 사항은 인터넷원서접수센터(02-3279-3470)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접수방법 및 시간
(1) 접수방법 : 자치단체 통합 인터넷원서접수센터(http://local.gosi.go.kr)에서 접수
※ 구체적인 방법은 응시원서 접수사이트에서 처리 단계별로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2) 접수시간 : 접수기간 중 09:00 ~ 21:00까지 가능
(3) 기 타 : 응시수수료(8․9급 5,000원, 7급 및 연구직․지도직 7,000원) 이외에 소정의
처리비용(휴대폰 결재, 카드결재, 계좌이체 비용)이 소요됩니다.
※ 응시원서 접수 시 사진등록용 사진파일(JPG)이 필요합니다.
○ 원서접수 시 유의사항
1) 중복접수
서로 다른 기관의 중복접수는 가능하지만, 시험은 한곳만 치루시게 되며 응시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인천 일반행정9급과 경기 일반행정 9급은 중복접수가 가능하지만,
경기 일반행정9급과 경기 사회복지9급은 중복접수가 불가능합니다.
2) 지원자주소와 등록기준지
지원자주소에는 주민등록상 주소를, 등록기준지에는 본적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등록기준지를 정확히 모르시는 경우, 동사무소 등에 가셔서 기본증명서를 떼시면
등록기준지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4) 응시하고자 하는 직렬이 없는 경우
한 기관에서 여러개의 시험을 접수중일 경우.
해당하는 직렬이 없는 경우에는 화면상단의 [인터넷 원서접수센터홈]을 클릭하신 후,
첫화면에서 시도별 바로가기에서 응시할 시도를 선택하시면 시험일정목록이 나오고
해당하는 시험의 [접수]버튼을 클릭하여 원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5) 결제는 됐는데, 접수중이라고 뜰 경우
결제를 완료되셨더라도 약간의 시간차로 결과가 반영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난 후에도 접수중이라고 나올 경우에는 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02-3279-3470)
6) 장애편의지원신청관련
장애편의지원신청항목은 장애편의를 신청하고자 하는 경우에만 입력하시면되며,
장애편의지원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선택안함을 선택하여 입력하신 것과
장애편의지원신청항목을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신 것은 동일한 것이므로 문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