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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지하철 7호선 인천지역 연장건설사업

서울지하철 7호선 열차 앞모습
  • 사업기간 : 2003~2011
  • 도입차량시스템 : 대형전철(HRT,Heavy Rail Transit)
  • 시스템특성
    • 일반적으로 수송능력이 50,000~70,000인, 시/방향정도로 수송수요가 많은 대도시의 주요노선에 적용되고 있음
    • 터널단면이 중형에비해 상대적으로 크므로 초기투자비 증대

서울지하철 7호선 인천지역 연장건설사업

인천도시철도 1호선 송도연장선선 열차 앞모습
  • 사업기간 : 2003 ~ 2009
  • 도입차량 시스템 : 중형전철(MRT, Medium Rail Transit)
  • 시스템특성
    • 일반적으로 수송능력은 20,000~50,000인/시/방향 정도로 부산, 인천, 대구, 광주, 대전 등 5대 광역시의 도심지내 지하를 기본으로 적용되고 있음
    • 초기 투자비 및 유지·보수비 면에서 대형차량에 비해 이점이 있음

인천도시철도 2호선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열차 앞모습
  • 사업기간 : 2007 ~ 2018
  • 도입차량 시스템 : 경전철(LRT, Light Rail Transit), [별칭 : 신교통시스템]
  • 시스템특성
    • 일반적으로 수송능력은 5,000~30,000인/시/방향 정도
    • 기존 지하철에 비해 건설비가 1/3~1/5수준으로 저렴하며 도심 활성화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교통수단임
    • 공사비가 적게 소요됨
    • 기존의 교통수단(승용차, 버스, 지하철)과는 다른 새로운 도시형 교통수단으로 신형노면전차, 자동안내주행차량, 모노레일 등을 통칭함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도시철도건설본부
  • 문의처 032-451-2739
  • 최종업데이트 2019-11-07
바로가기 QR코드 - www.incheon.go.kr/iurail/IU02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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